Home화이자 소식한국화이자, ‘2020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전개한국화이자, ‘2020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전개- 2010년부터 조손가정 아동들이 꿈과 목표를 이뤄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 이어와
- 코로나19로 대면 캠페인 대신 아동들에게 필요한 정서적 지원 및 물품 지원으로 대체

한국화이자(www.pfizer.co.kr)는 19일 '2020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해 조손가정 아동들에게 정서적 지원뿐 아니라 온라인 수업 참여가 가능한 교육용 태블릿PC 및 코로나19 감염 예방 물품을 전달했다.

한국화이자는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2010년부터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50명의 조손가정 어린이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또한, 매해 '화이자 꿈꾸는 캠프'를 개최해 매월 방과 후 교육 활동비 후원, 건강 검진을 비롯해 임직원으로 구성된 멘토링 활동 등 조손가정 아동들이 꿈을 키우고 건강히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꾸준히 이어왔다.

올해 코로나 상황으로 '화이자 꿈꾸는 캠프' 진행이 어려워진 관계로 필요한 물품 전달을 통해 캠페인을 이어갔다. 대다수 학생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해, 디지털 기기 공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손가정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충분한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용 태블릿PC와 휴대용 손 소독제, KF94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 조부모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물품을 지원했으며, 한국여자의사회의 지원으로 '코로나 감염 예방 수칙' 강연 영상을 제작해 아동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또한, 오랜 시간 조손가정 아동들의 멘토로 활동해온 한국화이자 임직원들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 있을 아이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영상에 담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환경에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아이들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한국화이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꿈을 펼쳐 나아갈 수 있도록 꾸준히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여자의사회 윤석완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들로 힘든 과정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더 큰 관심과 따뜻한 보살핌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한국여자의사회는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이자는 '화이자 꿈꾸는 캠프' 외에도 건강하게 나이 드는 것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확대하는 '헬시 에이징 캠페인',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다양한 의약연구 및 협력 활동을 지원하는 '화이자 의학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