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사회공헌
We'사회공헌 활동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Breakthroughs That Change Patients’ Lives)’
한국화이자제약은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혁신적인 신약 개발만큼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책임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경받는 기업이 되고자 임직원을 포함한 다양한 단체들과 협력하여 멘토링부터 질환 인식 개선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환자에게 실직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미래 한국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지원하는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2002년부터 재정적 어려움이 있는 대학생들에게‘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한국의학계의 비전을 제시하고 의학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화이자의학상'을 1999년에 제정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보건의료 분야 국제협력을 통해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의료인의 권리신장에 이바지 하기 위해 2006년부터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을 제정해 운영한 바 있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2007년부터 국내 R&D 전문인력 양성과 임상 시험 연구 발전을 위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의약 R&D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실무진과 참여 학생과의 ‘일일 멘토링 프로그램’ 또한 마련하여 국내 의약계 연구인력 양성 및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R&D 유니버시티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에 관심이 있는 약학, 간호학, 생명과학 관련 전공자 및 제약 R&D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