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화이자 소식식품의약품안전청 변경 허가 공지_ 리피토(아토르바스타틴칼슘) 성상 변경 안내식품의약품안전청 변경 허가 공지_ 리피토(아토르바스타틴칼슘) 성상 변경 안내

항상 저희 한국화이자제약을 아껴주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제품에 대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9월 12일 자로 작은 사이즈의 제형(small tablet)으로 변경 허가를 받아 다음의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제품 : 리피토10mg,20mg, 40mg, 80mg
     

  • 변경 내용 : 작은 사이즈의 제형(small tablet)으로 변경 허가
     

새로워진 작은 제형의 리피토는 기존 리피토 제제와 동일한 양의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이 들어 있어 동일한 효능을 나타내며,
복용량과 복용 시간에도 변화를 줄 필요 없이 기존 제제와 같은 방식으로 약을 복용하면 됩니다.

새로워진 작은 제형의 리피토는 삼키키 쉬운 크기와 모양을 가져 많은 약물을 동시에 복용해야 하는 고 위험  환자, 만성 질환 환자 또는 소아, 고령의 환자에서의 복약 편의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제형의 리피토는 2013년 1월부터 출시되며, 기존 정제의 재고 소진시점까지는 기존 제형 또는 새로운 제형의 리피토를 동시에 사용할 수있는 교체 기간이 특정기간 동안 있을 예정입니다.
 

  • 허가변경일 : 2012.09.12
     

자세한 내용은 제품에 첨부된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당사 홈페이지 (www.pfizer.co.kr) 및 의학정보실 (Tel. 080-210-2114)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변경된 허가사항이 반영된 제품설명서가 필요하신 전국의 도매상, 병원 및 약국에서는 당사 (영업마케팅관리부: Tel. 02-317-2190, 2389, 2420)로 연락하여 주시면 새 설명서를 송부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