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말 캠페인 - 희귀질환 환우 교통비 지원 및 희귀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
얼룩말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가 2017년부터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며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희귀질환 치료를 위해 내원이 필요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교통비 지원 사업 및 희귀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전개하였습니다.
금연캠페인
한국화이자제약은 대한민국 전 국민의 금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년 세계 금연의 날에 금연 독려 사내 이벤트 진행해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 평생 금연서약을 통해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 실천 및 응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 사단법인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 우리 가정, 니코틴 해방 선언’ 걷기대회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금연 가족 20만호 달성을 위해 국민과 정부에 금연 운동 동참을 독려하고,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의학적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HOPE 캠페인
화이자제약 항암제 사업부에서는 암 투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카카오모 빌리티와 협업해 ‘카카오 T 택시’를 이용한 교통비 지원 사업인 Hope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임직원의 기부 걸음을 통해 기부금을 마련해 환자분들의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드타이 챌린지
혈우병 인식 제고 및 혈우인을 위한 헌혈을 독려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헌혈 단체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020년에는 레드타이(Red Tie) 이미지와 헌혈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SNS에 게재하고, 함께 혈우인을 응원하고 헌혈을 독려하는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Love Action(소아암 환자), 환우회 기부
유방암 및 위장관 기질종양 환자들을 대상으로 암 환자의 치료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를 진행하였습니다.
CLOVER - Child LOVER(소아 심장병 환자, 구세군)
‘15 두근두근버킷챌린지, ‘16 희망가득 새싹틔움 캠페인에 이어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VR영상을 체험하면 소아심장병 환우에게 기부를 진행하였습니다.
화이자 사랑의 병원 그림축제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과 환자 및 환자 가족이 함께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통해 유대감을 쌓아가며 환우들이 병의 고통과 재활의 어려움을 잠시 잊고 건강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2002년부터 2012년까지 전국 종합 병원과 장애아동시설에서 개최되었으며, 매해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그림 그리기에 동참해 환우들의 감성치료를 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