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공헌 헬시 에이징 캠페인헬시 에이징 캠페인

‘헬시 에이징 캠페인’은 전 세계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에 주목해 이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래 아태 지역 최초로 2013년 한국화이자제약에서 진행되었으며 2019년부터 한국화이자업존㈜ (2020년 11월 16일자로 Global Viatris 그룹의 자회사, 국내 법인명 추후 공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은 건강하게 나이들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보다 건강한 사회 및 정책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나이 들며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17년부터 헬시 에이징 캠페인의 일환으로 캠페인 파트너인 한국헬프에이지를 통해 저소득 노인 공동체의 다양한 건강 증진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2017년에 기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에서 더 나아가 공중을 참여시킨 실천 캠페인으로 확장하여 ‘헬시 에이징 사진 이야기 공모전’과 ‘헬시 에이징 토크’를 진행했습니다. ‘헬시 에이징 사진 이야기 공모전’은 생활 속 ‘헬시 에이징’을 사진과 이야기로 표현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헬시 에이

징’의 의미와 중요성을 널리 공유하여 국민 모두가 건강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2018년 ‘헬시 에이징 토크’에서는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SNS 크리에이터 이찬재(77세)님과 배우자 안경자(77세)님의 강연을 진행, 보건의료전문가들과 함께 ‘헬시 에이징 OX 퀴

즈’와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 및 실천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건강하게 나이들기’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생활 속 실천 방안을 나누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실천방안을 나눈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