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채용정보 인재양성 및 복리후생채용정보

인재양성 및 복리후생

인재양성 프로그램

한국화이자제약은 회사의 중요한 자산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화이자는 ‘경력 개발 프로그램(Career Development Program)’을 통해 직원들이 화이자 조직 내에서 본인의 경력을 관리,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실질적인 경력 관리와 풍부한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화이자 글로벌 플랫폼인 HR On Demand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직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국내 MBA 과정 학비 지원, 각 레벨에 맞는 맞춤형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 영업부 리더 양성(SLD, Sales Leader Development) 워크샵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직원들의 핵심 역량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전 직원의 리더십 발휘가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LCD(Lattice Career Development) 프로그램, HCI(Healthier Collaboration Initiative)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내 공모 제도(Internal Posting) 활용 강화, 부서/사업부간 단기 파견(Secondment) 프로그램 확대, 다양한 국가와 영역을 넘나드는 주제별 프로젝트 참여 기회 확대, 부서간 인재 교류를 위한 재능 교류 프로그램(Talent Exchange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서간 상호 존중과 배려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이를 통해 보다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인식 하에 효율적 협업 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 중인 전사 차원의 캠페인입니다. 정규 회의체 효율화 및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등의 실행 방안을 수립하여 실행 중입니다. 이밖에도 인턴십 프로그램(Internship Program)을 마련해 제약회사 입사를 꿈꾸는 예비 취업생들이 졸업 전 회사 생활 및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프로그램

한국화이자제약은 각 직원들의 근무 시간과 근무 장소에 유연성을 부여하게 되는 ‘SMART Work – Log in for Your Day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Off-site(재택) 근무 확대, collaboration/focus time의 설정/운영 등의 유연한 근무를 통해 직원들이 Work & Life Balance를 향상시키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simplicity 함양을 위해 직급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서로를 호칭하는 ‘Smart Calling', 직원 각자가 업무 상황 및 시간, 장소에 맞는 효율적이고 편안한 옷차림을 스스로 결정하는 ‘SMART Casual’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헬시 다이렉션(Healthy Directions)’ 프로그램 운영하고 사내 마련된 GYM 에는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여 1:1 운동 컨설팅 통해 지속적으로 건강 관리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임산부 및 모유 수유를 하는 직원들을 위한 휴게실과 설비를 마련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원, 배우자, 자녀, 양가 직계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의료비 지원제도 운영, 자녀 학자금, 단체보험, 복지포인트, 경조사 지원, 유급 여름 휴가 및 휴가비 지원, 장기근속 포상, 콘도미니엄 이용 지원, 건강검진, 동호회 활동 지원, 직원심리상담 및 기타 등의 다양한 직원복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