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directly to content

환자 지원 활동

희귀질환 7000 캠페인

한국화이자제약의 ‘희귀질환 7000 캠페인’은 전세계 7,000여개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HCPs가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과 의료전문가들이 실내용 자전거 1km를 달릴 때마다 소정의 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에 전달했습니다.

Love Action 캠페인 등 환우회 기부

한국화이자제약 항암제사업부가 의료진과 협력해 진행한 ‘러브 액션(Love Action)’ 캠페인은 환자에게 사랑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은 사회공헌활동입니다.

‘러브 액션’ 캠페인은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아암 환자에게 희망을 주고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의료진 한 명이 화이자 주최의 항암제 관련 심포지엄에 참석할 때마다 사업부에 소정의 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금이 조성되었습니다.

사랑의 꽃 화분 나눔

화이자 ‘사랑의 꽃 화분 나눔‘은 홀로 고통과 어려움을 헤쳐가야 하는 미혼모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인 구세군 두리홈에 ‘희망씨앗’ 연필화분과 메시지를 기부하는 의료인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이틀간 열린 심포지엄에서 전국 내과 및 가정의학과 개원의 200여 명으로부터 두리홈 구성원에게 전할 희망 메시지를 받고 이를 씨앗연필을 화분에 심어 꽃 화분으로 재 탄생, 사회 시설에 기부를 진행하였습니다.

CLOVER – Child LOVER

화이자 ‘클로버(CLOVER)’ 캠페인은 전 국민의 심혈관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심혈관 만들기 대장정’ 캠페인의 세 번째 의료인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입니다.

‘15 두근두근버킷챌린지, ‘16 희망가득 새싹틔움 캠페인에 이어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VR영상을 체험하면 참여하면 소아심장병 환우에게 기부를 진행하였습니다.

‘클로버‘는 심장을 의미하는 하트 형상의 잎 네 개가 모여 행운의 클로버가 탄생하는 것과 같이 의료진들의 동참 의지가 모여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건강한 심장을 가지고 튼튼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염원한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