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directly to content

기업소개

한국화이자제약은 국내 제약업계를 선도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한국 법인인 한국화이자제약은 1969년 설립 이후 선진화된 연구개발 실적과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더불어 건강한 삶’의 실현을 위해 혁신적인 치료제와 백신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 및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한국화이자제약은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기업의 중요한 가치로 삼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 가치 중 하나로 ‘정직’을 내세우고 있으며 직원 모두는 법적, 윤리적으로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 니다. 더불어 회사 최고의 자산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인재를 등용, 함께 성장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을 통한 의학 발전에 기여

한국화이자제약은 국내 시장에 혁신적인 신약을 공급하여 환자와 한국 국민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왔으며, 다양한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기초 연구 협력 및 R&D 기술 정보 교류를 다각적으로 진행해 국내 연구개발 인력 양성과 국내 임상 인프라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한국화이자제약은 누구나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사회 기여’라는 회사의 핵심가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하고 그 책임을 나누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하기 좋은 기업,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은 직원들이 회사의 핵심 자산이고 회사의 발전은 우수한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믿고 있으며, 자기 개발에 적극적인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녀기회균등과 평등한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아 2011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1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회사 경영의 투명한 절차와 엄격한 윤리 기준 적용

한국화이자제약은 회사 경영 및 운영 전반에 걸쳐 투명한 절차와 엄격한 윤리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임직원 모두가 이를 함께 성실히 실천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2005년 ‘투명사회실천협약’에 가입하여 윤리경영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으며 정직한 업무 수행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 사업부

한국화이자제약은 본사의 고객 중심 사업부로의 조직개편에 따라, 2009년 5월부터 사업부(Business Unit) 체제로 개편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 환자의 요구에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혁신제약사업부문(Global Innovative Pharma Business: GIP)

2015년 이후에도 특허를 통해 시장 독점권을 인정받는 주요 치료 영역의 제품들을 공급합니다. 치료 영역은 면역/염증, 심혈관계/대사, 신경과학, 통증, 희귀병, 여성/남성 질환 등이 있습니다.

이스태블리쉬트제약사업부문(Global Established Pharma Business: GEP)

특허가 만료되었거나 주요 시장에서 2015년 말까지 특허가 만료되는 제품들을 공급합니다.  

백신/항암제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문(Vaccines, Oncology and Consumer Healthcare Business: VOC)

백신 항암제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문은 백신과 항암제 및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를 포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