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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환관리 캠페인

심장혈관의 집

한국화이자제약은 대한순환기학회와 공동으로 2003년 11월 국내 최초의 인체체험관인‘심장혈관의 집’을 국립서울과학관에 기증했습니다.

‘심장혈관의 집’은 국립서울과학관 생명과학관에서 전시되었고, 혈관 속을 걸어서 통과할 수 있는 ‘혈관 탐험’, 2m*1.4m크기의 심장 단면 부조물’, 동맥경화성 심혈관 질환의 응급 처치와 치료법 및 예방법 등을 알려주는 영상 체험관’, 건강한 심장과 아픈 심장의 모형 제작 등 총 12개의 전시물을 통해 심장 관련 정보를 제공, 심장과 혈관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데 기여했습니다.

 

금연 캠페인

한국화이자제약은 대한민국 전 국민의 금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 사단법인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 우리 가정, 니코틴 해방 선언’ 걷기대회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금연 가족 20만호 달성을 위해 국민과 정부에 금연 운동 동참을 독려하고,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의학적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치매가정 지원 프로그램

한국화이자제약은 2010년 10월, 치매노인의 증상완화와 부양자의 부양부담을 줄여주는 치매 가정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지역사회 거주 치매노인과 치매노인 가족 모두를 대상으로 1년에 걸쳐 치매노인 운동프로그램, 부양가족을 위한 8주 스트레스 관리 코스 및 자조모임 등을 통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지속적인 전화상담창구의 마련은 물론, 현장 참여가 어려운 사람에겐 관련 책자 배부 및 방문 상담 교육을 통해 전방위적인 지원 활동을 펼쳤습니다.